Story/Food

남자의 기를 살리는 채소, 양파의 효능

남위공 2022. 1. 16. 19:30

 

잦은 회식과 반복되는 야근, 피할 수 없는 술자리의 연속이면 그동안 쌓였던 피로가 좀처럼 쉽게 가시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 남성들은 넘치는 활력과 에너지를 위해 값비싼 강장식품을 챙겨먹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스태미나 하면 떠오르는 식품. 더 이상 장어와 산수유만 찾지 맙시다. 피로회복과 숙취해소 그리고 스태미나 증진까지. 남자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채소가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양파. 우리 몸에 이로운 특히나 남자에게는 더 좋다는 양파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로 해소에 좋은 종합영양제

 

양파는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양파 속에는 비타민B1, B2, C 등과 칼슘, 철분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일찍이 구암 선생은 동의보감에서 양파를 산총이라 하여 모든 장기에 이로운 음식으로 기록했습니다.

 

양파는 지방이 적고 채소류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에 속하며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우리 밥상에 꼭 필요한 존재라 할 수 있습니다.

 

 

 

숙취해소와 혈관질환을 예방

 

양파의 단백질 성분이 갖는 진짜 장점은 따로 있습니다. 양파의 단백질 구성성분 중 글루타티온(glutathione)은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간의 해독작용을 돕습니다. 따라서 맥주를 마시기 전, 안주로 양파를 곁들이면 쉽게 취하지 않고,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파는 대부분의 채소가 가열할 때 영양소가 파괴되는 것에 반해 가열해도 영양분의 손상이 없으며, 오히려 기름에 잘 녹기 때문에 볶아 먹는 것이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또한, 양파의 주요 성분인 케르세틴(Quercetin)은 콜레스테롤을 녹이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태미나 증진과 정자 생성을 돕는 양파

 

양파는 케르세틴과 페쿠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관 벽의 손상을 막는 케르세틴과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페쿠친은 체내 혈액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양파의 중요한 성분입니다.

 

혈관이 깨끗하지 못하면 음경에 혈액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해 발기부전이 생기게 되는데, 양파는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정력을 증진시키는 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양파에 함유된 비타민A는 정자 생성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B는 부교감신경의 기능을 자극해 성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