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Health

남성 정력 강화에 최고 운동, 자전거

남위공 2022. 1. 20. 17:10

자전거

 

자전거 타기는 남녀노소로 사랑받는 대중적인 운동입니다. 특히, 날씨가 춥고 헬스장도 묻을 닫는 요즘엔 집에서 실내 자전거로 홈트레이닝을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항간에 '자전거 운동이 정력을 떨어뜨리고, 발기부전의 원인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속설 때문에 자전거 운동을 멀리하게 됐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과연 이와 같은 속설은 과연 사실일까요?

 

 

 

남성호르몬과 혈류량을 늘려 발기부전 예방

자전거타는여자

 

발기부전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혈관의 수축 상태가 지속되어 발생하기도 하고, 당뇨, 비만, 고혈압, 고지혈증이나 다른 합병증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전문가들은 이와 같은 발기부전 예방에 규칙적인 일상생활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규칙적인 식습관 유지에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더 하면 발기부전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측면에서 볼 때 자전거 타기 운동 자체는 오히려 발기부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전거 타기 같은 유산소 운동은 혈액순환을 개선할 뿐 아니라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량을 늘려주기 때문입니다.

 

 

 

허벅지 근력 강화에 매우 좋은 운동

자전거타는남자들

 

자전거 타기 운동은 대표적인 전신 유산소 운동으로, 혈액 순환 개선과 허벅지 근력 강화에 매우 좋은 운동입니다. 혈관 내 불필요한 탄수화물과 지방을 연소시켜 탄력 있는 혈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벅지 근육은 우리 몸의 제2의 심장으로 불릴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음경과 가까운 허벅지의 근력이 강화되고 혈액 순환이 개선되어 혈류량이 증가하면 자연스럽게 발기력 개선 효과와 발기부전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전거 타기 운동은 허벅지 근력뿐만 아니라 심폐 기능, 지구력, 허리 근력 강화에도 큰 도움을 주며, 무릎에는 체중이 크게 실리지 않아 정력 강화에 좋은 안전한 운동입니다.

 

 

 

푹신한 안장을 고르고 중간중간 쉬어줘야

자전거타는남자

 

자전거 타기 운동을 할 때 다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안장입니다. 안장을 잘 선택해야 발기부전 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이 바닥이 평평한 보통 의자에 앉을 때 신체의 하중은 대부분 좌우 엉덩이에 집중되는데, 뾰족한 자전거 안장에 앉아 있으면 좌골 대신 회음부(성기와 항문 사이)에 신체 무게가 집중되게 됩니다.

 

성기로 향하는 신경과 혈관이 밀집되어 있는 회음부가 압박을 받으면 혈류가 차단되면서, 성기 내 혈류 증가(발기)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전거를 탈 때 전립선을 보호하도록 고안된 안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한 번에 너무 오래 타지 말고 중간중간 쉬어줘야 합니다. 타다가 가끔씩 엉덩이를 들어주기만 해도 도움이 되며, 자전거에서 내릴 때는 뾰족한 안장 모서리에 회음부가 부딪히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