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사정지연제 일명 칙칙이의 효과와 주의사항

남위공 2022. 4. 9. 12:19

조루증

 

대표적인 먹는 조루증 치료약인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는 반드시 의사 처방을 통해야 하는 반면 피부에 바르거나 분사하는 형태인 사정지연제는 의사의 처방을 받지 않고도 약국에서 구할 수 있기에 많은 남성들이 관심을 갖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사정지연제, 일명 칙칙이는 실제로 사정 억제 효과가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민감성 조루 즉 귀두 과민성 조루증에 한해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도포식 사정지연제의 효과

사정지연-스프레이

 

조기 사정은 병인학에서 생물학적 요인과 심리적 요인 모두가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이 인정되었습니다. 특히 흥미로운 것은 사정 시간과 음경 감각의 상관관계입니다. 조루인 남성은 조루가 아닌 남성에 비해 음경 자극에 대한 반응이 강하게 나타나며, 사정 과정에서 다른 비정상적인 반사 경로를 보인다고 합니다. 이는 음경 과민증과 조루 사이의 연관성을 암시합니다.

 

이러한 감각의 차이를 고려할 때 선택적으로 민감 소실을 생성하는 약물, 이른바 바르는 사정지연제를 사용하는 것은 사정을 지연시키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2002년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크림 타입의 국소마취제는 평균 사정 시간을 약 8.7분 늘렸습니다. 2003년 진행된 연구에서 스프레이 타입의 제품은 평균 사정 지연 시간을 기존 84초에서 11분 21초로 6~7배가량 증가시켰다고 합니다.

 

단, 증상의 원인이 과민성 이외에 다른 곳에 있는 경우는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을 사용했을 때 효과가 있다면 과민성 조루, 효과가 없다면 다른 요인에 의한 조루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사정지연제의 성분과 사용방법

사정지연-스프레이-사용방법

 

크림 또는 연고 타입의 경우 약물의 성분으로는 국소마취제인 리도카인과 프릴로카인의 1:1 배합물 또는 벤조카인이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스프레이 경우 다른 국소마취 성분 없이 리도카인만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제품에는 L-아르기닌, 마카와 같은 천연 성분이 추가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제품군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크림 제품의 경우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성행위 20~30분 전 도포하고, 스프레이의 경우 10~15분 전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제를 도포한 경우 성행위 직전 성기를 깨끗하게 씻어내야 합니다. 또한, 모든 국소마취제는 반드시 정상 피부에만 사용하도록 해야 하며, 상처가 난 곳에는 사용을 하면 안 됩니다.

 

 

 

사정지연제 사용 시 유의할 점

 

파트너의 대한 영향을 고려

사정지연제-주의사항

 

사정지연제와 콘돔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는 거의 문제가 없지만, 콘돔을 사용하지 않으면 파트너의 성감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또한 파트너가 임신을 했거나 모유 수유 중이라면 이러한 제품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리도카인과 프릴로카인은 모유를 통해 빠져나올 수 있으며, 아이에게 위험을 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반응이 있을 수도

사정지연제-알레르기-반응

 

대부분 제품에 사용되는 주 성분인 리도카인, 프릴로카인, 벤조카인은 적정량을 사용했을 때는 비교적 안전한 성분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해당 성분에 대해 알레르기성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용 전 각 제품의 라벨을 확인하고 사용해야 하며, 사용 후 피부가 빨갛게 되거나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적정량을 사용해야

사정지연제-사용량

 

권장 용량보다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 감각이 너무 줄어들 수 있고, 발기가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25~30분 이상 도포 상태가 유지되면 발기가 소실될 수 있습니다. 리도카인이나 벤조카인과 같은 성분의 이상적인 투여량은 2.5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물의 과다 사용은 때때로 치명적인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부작용에는 발작, 경련, 느린 호흡, 혼수상태 또는 호흡부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정지연제로 사용되는 제품들은 권장 용량만 지키면 이와 같은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장기간 사용은 금물

사정지연제-장기간-사용금지

 

국소마취제를 장기간 사용하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고 합니다. 음경 조직 아래의 신경 수용체를 끊임없이 마비시키면 순환기 장애로 발기가 약해지거나, 발기 강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사정지연 제품은 과민성 조루에 효과가 있지만 장기적으로 치료하는 제품이 아니며 단기적인 해결책에 불과합니다.

 

성행위를 가질 때마다 매번 사용해야 하며 장기적인 비용을 생각했을 때 오히려 저렴한 해결책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조루치료법이 필요하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